알고리즘 단련장/소프티어

[소프티어] 레벨2 문제 유형 전체적인 난이도 후기 (올솔 후기)

snapcoder 2024. 7. 19. 18:11
728x90
반응형
SMALL

 

 

어제의 후기글에 이어

 

2024.07.18 - [알고리즘/소프티어] - [소프티어] 레벨1 문제 유형 전체적인 난이도 후기 (올솔 후기)

 

[소프티어] 레벨1 문제 유형 전체적인 난이도 후기 (올솔 후기)

레벨1로 필터를 걸면 9개의 문제가 검색된다.    언어는 자바로 해서 다 풀었다.기본 문법부터 꼼꼼히 재정립하다보니 수시간 걸린 것 같다. 거의 기본 단순 구현문제 위주이지만 은근히 신경

snapcode.tistory.com

 

하루만에 레벨2를 다 풀게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소프티어 레벨2 필터링시 총 15개의 문제가 검색된다.

https://softeer.ai/practice?difficulty=LV_2&page=0

 

Softeer - 현대자동차그룹 SW인재확보플랫폼

 

softeer.ai

 

 

 

1페이지 올솔

 

 

2페이지 올솔

 

 

 

유형

- 기초중의 기초 dfs, bfs 쉽게 나오는 정도

- 단순구현 문제가 약간 복잡한 정도

- 수학적 접근? 증명? 개념이 몇개 있는 정도

- 문자열 배열 자유자재로 갖고 놀 정도

 

 

전체적인 레벨2 문제들의 총평

1. 가독성 이슈

레벨1때는 몰랐던 것 같은데,

문제가 난이도가 상승하다보니

백준, 프로그래머스 대비 상대적으로 가독성이 약간 떨어지는? 느낌 (나만 이런느낌 받은게 아니다)

 

2. 문제의 재미난 요소

현차그룹 건물이라던가, 자동차 부품이라던가,

기업과 관련된 요소들이 흥미를 더해주는 것 같다.

 

3. 난이도

레벨1보다 쉬운 문제도 있었고 저레벨 구간이라 뒤죽박죽일지도 ?

그래도 레벨2는 레벨2다. 어려웠던건 진짜 몇시간을 고민했던 것 같다.

String.subString 안되가지고 회의실 예약 문제에 꽂혔던 기억이

 

 

아 그리고 한양대꺼 HCPC 문제 재밌더라.

 

 

3레벨 올솔하러 가보자.

 

 

 

 

아 그리고 2024.07.31(수) 오후에
Hyundai SW Aptitude Test 특별모의 평가 (HSAT 인증 미부여)

한다던데 참여해볼까 싶다.

 

인증은 미부여긴하지만..
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